•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홈페이지로고

    건강칼럼

    제목

    일반인의 일상적인 아스피린 복용은 내출혈의 위험을 43% 높입니다.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9-01-25

    조회수409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KCL)'의 과학자들이 아스피린에 관한 실험을 했습니다.  1000명을 대상으로 아스피린의 효과를 1년간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면 심부전이나 뇌졸중 위험은 낮아지지만, 중증 내출혈 위험은 오히려 높아진다는 것인데요.

     

     

    아스피린은 심부전, 뇌졸중 등 여러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고령자는 매일 복용하는 게 좋다고 권고하는 의사들도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아스피린을 복용을 할까 말까 고민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실험결과

    아스피린을 먹지 않는 사람은 1만 명당 61명(0.61%)꼴로 심부전이나 뇌졸중을 일으켰다. 하지만,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한 사람은 같은 문제가 생길 확률이 1만 명당 57명(0.57%)꼴로 0.04%포인트 내려갔다. 이는 6.6% 하락에 해당한다.

    반면 심한 내출혈을 일으킬 비율은, 아스피린을 쓰지 않을 때 1만 명당 16명(0.16%)에서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할 때 1만 명당 23명(0.23%)으로 0.07% 높아졌다. 이는 48.3% 상승을 뜻한다

     

    아스피린을 복용한 그룹은 심부전이나 뇌졸증 위험이 6.6% 감소했지만 심한 내출혈을 일으킬 비율은 43% 증가했으며 아스피린이 암이나 사망 위험을 줄이지는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로운 부분은 내출혈의 증가인데 여기엔 뇌출혈, 위출혈, 장 출혈 등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내출혈(internal bleeding)은 혈액이 피하(皮下)나 점막(粘膜)에서 유출되는 것으로, 근육·관절강·뇌·복강·흉강 등 여러 부위에서 발생한다.

     

    아스피린은 피를 묽게 만들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고 해요. 피를 맑게 만들고 혈액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전의 생성을 막는 천연 소재들이 많이 있어요.  식품소재도 많구요.  부작용없이 건강해지는 법은 약이나 칼슘 비타민등 영양제에 의존하지 않고 식품소재로 부족한 성분이나 효능을 보충하는 것이지요.

     

    보통 알약을 만들때 들어가는 부형제가 있습니다. 보통 전체함량의 80% 이상이 부형제인데요.  부형제란 화학적으로 합성을 한 백색의 가루로 알약을 만들기 쉽게 하기 위해 포함되는 성분들이예요.  약사나 의사들은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나 저의 생각은 영양성분을 흡수하기 위해 80프로에 달하는 화학적첨가물을 먹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덴마크에서 영양제등에 관한  실험을 했다고 해요. 과연 영양제를 장기간 복용하면 건강에 이로울까 하는 실험이었는데 결론은 오히려 병의 발생률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마케팅상 한 성분이나 소재의 기능성만을 홍보합니다.  예를 들어 클로로필도 그렇습니다.  클로로필이 가진 기능성을 보시면 항암, 세포재생, 해독, 항염증등 여러가지 기능성을 가진다고들 발표를 합니다.  그렇다면 클로렐라나 클로로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그 기능성이 나타나느냐면 그렇지 않아요.

    그 원인은 클로로필의 체내 흡수량이 극히 적다라는 것과 알약 한알에 들어간 클로로필의 함량이 극히 적은 것이라고 생각해요.

    전문가들은 아시지만 그 사실이 영양제를 사먹는 우리에게까지 전달되지 않지요.

     

     

     

    주변에 난무하는 정보가 너무 많지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바른 정보를 취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지요.  

    현명한 여러분들은 바른 정보를 흡수하셔서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